-
웹젠이 만들어 편한 전략시뮬 퍼스트 히어로 모바일모바일 2019. 6. 16. 13:35
안녕하세요 나의 겜저씨입니다.
전략시뮬레이션게임을 좋아하는데 이건 빼놓을수 없지.
만화풍의 캐릭터와 편한 조작감이 너무 좋았다.
처음에 영어 나레이션이 나와서 외국게임인줄 알았는데 웹젠이 만들었단다.
유저인터페이스도 너무 직관적으로 보기 좋게 만들어서 전략시뮬을 처음하는 유저들도 누구나 쉽게 따라 할수 있다.
영어 나레이션과 함께 만화를 보는듯한 오프닝이다. 자막은 한글이다.
첫 게임화면이다. 뭔가 건문들이 많아서 해야할일이 뭔지 모르고 많아 보이지만 대사위에 보이는 이동만 따라가면 된다.
대한민국 국기만 봐도 애국심이 생기는거 같은데 게임속에서도 태극기를 등록할수 있어 좋았다.
건설시간도 짧지만 즉시완료시에 바로 완료되어서 너무 좋았다.
튜토리얼은 한번에 그치지 않고 스테이지에 출전할때 마다 짧게 설명해주어 마치 반복학습하는거 같아 상성같은걸 숙지하는데 매우 도움이 되었다.
스테이지에 들어 갈수 있는 열쇠는 최대 10개까지 모울수 있고 10분마다 1개씩 채울수 있다.
병력 보유량은 훈련 한번에 하나씩 보유해서 많은수를 한꺼번에 보유하는 기능이 없어 불편했다.
전사한 병력을 충원할때는 공성편성화면에 들어 오면 동일한 병력을 자동으로 편성된다.
레벨업은 모래시계수만큼 경험치가 올라간다.
책략도 병력처럼 한번에 1개의 책략만 등록된다. 책략을 한꺼번에 다수를 등록하는 기능이 있었으면 편리할거 같다.
군사 연구소에서는 보병 궁병 기병의 능력치를 올려주는 패시브 기능이다.
성을 점령하는 재미가 있는데 처음에는 레벨제한이 있어 갈수잇는곳이 별루 없다. 왕궁 레벨업의 동기부여가 되는거 같다.
전투는 체스판처럼 마나가 차면 그 숫자만큼 소환할수 있다. 지형물과 적이 없는 장소만 소환할수 있다.
영웅을 소환하는 방법은 드래그해서 원하는 체스판 위에 올려 놓으면 된다.
전투도 쉽고 빨리 끝나서 좋았다. 기병 보병 궁병의 상성만 파악하면 전투하는게 그리 어렵지 않다.
건물 짓는것은 1도 몰라도 이동버튼 따라가면 된다.
그래도 모르겠다면 붉은색은 재료가 부족하니 지을수 없다는 것이다.
그것만 알면 전략시뮬레이션 1도 모르는 초보도 할수 있는게임이 퍼스트 히어로다.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믹요소와 다양한 즐길거리 삼국최강호 모바일 (0) 2019.06.17 더이상 남자들의 이야기가 아니다. 소녀삼국 모바일 (0) 2019.06.16 미연시 디펜스 게임 일령계획 모바일 (0) 2019.06.15 전술 맛보기도 전에 좌절한 전술의신 모바일 (0) 2019.06.15 뒷 이야기가 궁금해지는 일곱개의 대죄 모바일 (0) 2019.0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