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원작과 전혀 다른 에오스 레드
    모바일 2019. 9. 3. 18:30

    안녕하세요 나의겜저씨입니다.

    오늘 살펴볼 게임은 원작 에오스를 잇는 모바일게임 에오스 레드입니다. 사실 이름만 에오스지 원작과 전혀 다른 구성이였습니다. PC에서 즐기던 에오스가 아니라 리니지1에 더 가깝게 변모하였더라구요. 그럼 에오스 레드는 어떤게임인지 살펴보실까요!

    신작게임이고 입소문을 타서 인지 모든서버가 혼잡이네요. 특히 신섭 이둔서버는 대기열이 1000명이나 됩니다.

     

    아처와 소서리스만 여자라서 여캐를 생성하기위해 아처를 만들었습니다. 보통 마법사를 많이 하는데 이번엔 아처를 해보았습니다.

     

    보통 다른게임들과 다르지 않게 우측 퀘스트 메인창을 누르면 퀘스트 수락이 나오고 수락후 퀘스트를 받게됩니다.

     

    대사창은 이쁜 일러스트와 함께 적당한 글씨크기로 보여주어 보기 좋고 편했습니다.

     

    메인퀘스트 창 왼쪽에 순간이동이란것이 나오는데 그걸 누르면

    일정금액을 지불하고 목적지까지 한번에 날라갑니다. 초기에는 무료입니다.

     

    퀘스트는 말걸기와 특성 몹 몇마리 잡기로 단순합니다. 너무 단순해서 재미가 떨어집니다. 안그래도 약한데 15마리나 잡으라고 하니 지겹고 지루합니다.

     

    리니지1 의 영향을 받았는지 이동속도 물약과

    공격속도 물약이 존재합니다. 

     

    옵션에서 자동사냥 설정을 해줄수 있습니다.

     

    인벤토리에 있는 물약을 클릭후 단축창에 클릭하면 물약을 지정해서 등록할수 있습니다.

     

    리니지1을 안해서 잘모르지만 리니지류의 게임들은 PVP시에 상대방의 공격력을 감추어 주는 설정이 되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보통 몇방에 죽는지 세어보거나 해서 강함을 아는데 에오스 레드에서는 나이스, 엑설런트 같은 표시로 적에게 명중했다는 걸 보여주고 있습니다.

     

    초반에 렙업이 이렇게 힘든데 던전입장레벨이 너무 높은거 같습니다. 15~20레벨정도부터 인던에 입장할수 있게 해주면 좋을텐데요..

     

    보조 퀘스트에서 공격속도 소울을 사오라고 해서 캐시상점안에 있는 일반상점에서 샀어요 당연히 완료될리가 없죠.

     

    소모품상점은 마을에 있으니 월드맵으로 마을을 터치해서 이동합니다.

     

    소모품상점에 공격속도 소울 (귀속)이 파는군요. 이걸로 보조 퀘스트 완료.

     

    매입상점입니다. 아이템을 팔고 싶을때 사용하는곳이죠.

     

    보조 퀘스트 보상으로 받은 늑대 펫 소환하기.

     

    스킬북은 스킬상점에서 팔아요. 근데 너무 비싸다.

     

    10레벨까지 스킬배우는 방법을 몰라서 해멨는데 보조퀘스트를 하다보면 스킬관련 퀘스트가 나옵니다. 퀘스트 완료후 받은 금화로 스킬북을 사서 읽으면 스킬배우기 성공

     

    1레벨부터 직업전용이아니라 공용스킬배운뒤에 20레벨부터 직업스킬을 배울수 있어요. 이런건 잘못되었다고 봅니다.

     

    시스카이 처치 라고 해서 힘들줄 알았는데 부하들들 잡아주는 분이 계서서 한결 수월하게 사냥할수 있었습니다.

     

    제작은 사냥하면서 나오는 재료들을 모아서 각종무기와 방어구 등을 만들수 있어요.

     

    고급철은 철 10개로 만들수 있구요.

     

    장비상점에서는 장비를 팔아요.

     

    에오스 레드는

    원작 에오스와 비슷한게 없어요. 완전히 다른게임이라고 봐야 할거 같습니다. 이동물약 공속물약과 물약 자동사냥을 봐서는 리니지와 더 비슷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그만큼 쉬운게임이 아니라 노가다와 지루함 지겨움을 이겨내야 할수 있는 그런 게임인거 같아요.렙업이 느려서 재미가 없는것이 아니라 할게 없습니다. 스킬사용하는 재미가 있는것도 아니고 장비파밍도 잘안되고 강화는 주문서가 나와야 할수 있고 생각보다 하드한 게임입니다. 그래도 하는 유저들은 많은거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